![](https://img.hankyung.com/photo/202410/AA.34293022.1.jpg)
에어비앤비가 2024 겨울 업그레이드를 통해 50가지 이상 업그레이드된 기능을 선보인다. 에어비앤비는 매년 두 차례 이용자들의 목소리를 반영해 서비스를 개선하고 있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개인 맞춤형 경험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대표적인 것이 '추천 여행지' 기능. 사용자의 예약·검색 기록을 바탕으로 추천 여행지를 소개하는 기능이다. 이를 이용하면 이전 검색에 사용했던 조건, 최근 조회 숙소를 쉽게 조회할 수 있다.
사용자에게 유용한 팁을 제공하는 '검색 팁' 기능도 추가됐다. 이를 통해 막바지 예약이 가능한 숙소, 호스트 제공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한다. 사용자가 최적의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팁을 제공하기도 한다. '6박'을 검색하면 주간 할인을 받을 수 있도록 1박을 추가할 것을 제안하는 식이다.
숙소 페이지에서는 검색 조건과 관련성이 높은 정보를 강조해 표시하는 '숙소에 대한 개인 맞춤 하이라이트' 기능을 신설했다.
![](https://img.hankyung.com/photo/202410/AM.38335199.1.jpg)
결제 절차도 간소화해 예약 절차의 편의를 높였다. 노르웨이의 빕스, 덴마크의 모바일페이, 베트남의 모모 등 현지 결제 수단 20여 가지를 추가했다. 한국의 네이버페이·카카오페이는 지난 업데이트를 통해 이미 결제를 지원하고 있다.
호스트의 피드백을 반영한 20여 가지의 업그레이드 기능도 선보인다. 근처 숙소 요금을 기반으로 한 '제안 요금', 게스트에게 환영 메시지·체크인 정보 등을 손쉽게 답변하는 '빠른 답변', 호스팅 수입을 간편하게 관리하는 '호스팅 수입 알림판' 등을 신규 도입했다.
에어비앤비의 공동창업자 겸 CEO 브라이언 체스키는 "이번에 선보이는 수십 가지 신기능은 에어비앤비를 더욱 ‘개인화’하는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은아 한경매거진 기자 una.ki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