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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베이재팬은 지난 8월 말부터 지난달 12일까지 연 큐텐재팬 ‘메가와리’ 쇼핑 행사에서 K뷰티 브랜드가 판매 상위 1~10위를 차지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16일 발표했다. 큐텐재팬은 미국 이베이의 일본 법인이 운영하는 플랫폼이다. 구영배 큐텐그룹 대표는 2018년 큐텐재팬을 이베이에 매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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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텐재팬은 분기에 한 번 ‘큰 세일’을 의미하는 ‘메가와리’ 행사를 진행한다. 한국 브랜드가 돌풍을 일으키며 최근에는 사실상 K뷰티 행사가 됐다는 말이 나온다. K뷰티 흥행에 힘입어 2019년 9월 첫 행사 이후 20회 연속 역대 최대 거래액을 경신했다. 국내 뷰티 기업도 메가와리 행사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미국에서도 K뷰티 열풍이 이어지고 있다. 8~9일 아마존이 선보인 ‘프라임 빅 딜 데이’에선 라네즈, 이니스프리, 설화수 등 아모레퍼시픽 제품이 선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마존은 이들 브랜드 제품을 가장 많이 팔린 화장품으로 꼽았다.
아모레퍼시픽은 5월 아마존에서 뷰티 부문 판매 ‘톱10’에 드는 코스알엑스를 인수한 후 미국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회사는 코스알엑스 인수 후 미국에서 기존 아모레퍼시픽 브랜드까지 인지도가 높아지고 판매량이 증가하는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에이피알도 프라임 빅 딜 데이에 참여해 매출 70억원가량을 거뒀다. 이 회사 뷰티 브랜드 메디큐브(오른쪽)와 뷰티 디바이스 에이지알 등의 판매가 호조를 보인 덕분이다. 에이피알은 11월 블랙프라이데이 등 향후 미국 쇼핑 행사에서도 대대적인 마케팅에 나설 방침이다.
박현진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온라인에서 중저가 화장품을 많이 사는 미국 젊은 층 수요를 가격 대비 성능이 좋은 K뷰티가 충족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안재광 기자 ahnj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