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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다문화가정 지원 '하모니움' 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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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는 다문화가정 자녀들의 성장을 돕고 이들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는 새로운 사회공헌 사업 ‘하모니움’을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하모니움은 조화를 뜻하는 ‘하모니’와 새싹이 돋는다는 의미를 지닌 ‘움트다’의 합성어다. 하모니움은 다문화 청소년 자립 지원과 다문화 가정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 두 가지 영역에서 사업이 이뤄진다.

기아는 다문화 청소년 자립 지원과 관련해 별도 거점 교육 공간을 마련한다. 내년 1월부터 연간 50명의 다문화 청소년을 대상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아는 해당 프로그램에 사회·경제부터 코딩, 영상기획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강사진을 투입하고 진로 탐색 과정을 지원한다. 다른 기업과 협력해 실제 근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인턴십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기아는 다문화 가정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오는 26일 서울 노들섬에서 오프라인 행사 ‘하모니움 페스티벌’(사진)도 개최한다. 토크콘서트, 야외음악회, 플리마켓 등을 연다.

송호성 기아 사장은 “다문화 미래세대의 성장과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선 기업의 역할이 필요하다는 점에 착안했다”고 말했다.

김진원 기자 jin1@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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