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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발·애슐리 키웠다"…'창립 44주년' 이랜드, 경영진 인사 단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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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랜드그룹이 올해 창립 44주년을 맞아 경영진 인사를 단행했다. 그룹사의 성장을 이끈 신발 브랜드 뉴발란스와 뷔페 레스토랑 애슐리퀸즈에서 성과를 다져온 이들을 전면에 내세웠다.

이랜드그룹은 한국패션부문 대표에 조동주 이랜드월드 상무와 유통부문 총괄대표에 황성윤 대표를 각각 선임했다고 30일 밝혔다.

회사 측은 “이번 경영진 인사는 전반적으로 어려운 시장 상황에서도 고객 만족을 통해 괄목할만한 성과를 만들어낸 직책자에게 더 큰 기회를 주고, 미래 핵심 사업 준비에 힘을 싣기 위해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조 상무는 2007년 입사해 그룹 전략기획실과 후아유 브랜드장, 뉴발란스 브랜드장, 스포츠BU 본부장 등 패션 브랜드 관련 주요 보직을 거쳤다. 지난해부터 이랜드월드 최고운영 책임자(COO)를 역임, 패션 법인 전체를 경영하며 성과를 냈다.

특히 2017년부터 뉴발란스 브랜드장을 맡으며 브랜딩과 상품력 구축에 힘썼다. 이를 통해 2017년 4800억원 수준이던 뉴발란스의 연 매출은 지난해 9000억원까지 늘었고, 올해 연 매출 1조 돌파를 앞두고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황 대표는 2008년 입사해 애슐리 현장 매니저와 점장으로 이력을 시작했다. 이후 애슐리 전략기획팀장과 리미니 브랜드장, 외식부문 인사팀장, 애슐리 BU장 등을 거쳐 2021년 이랜드이츠 대표이사에 이름을 올렸다.

애슐리퀸즈는 황 대표가 취임한 2021년부터 폭발적인 성장을 이어오다 현재 외식사업부 전체의 성장을 견인 중이라고 회사는 전했다.

황 대표는 지난해부터 이랜드킴스클럽 대표를 겸임하며 애슐리퀸즈 뷔페 메뉴를 활용, 3990원 균일가 즉석조리식품으로 선보이는 ‘델리 바이(by) 애슐리’를 론칭했다. 델리 바이 애슐리는 소비자들 사이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로 돌풍을 일으키며 5개월 만에 100만개가 넘게 팔리는 성과를 냈다.

이랜드그룹 관계자는 “창립 44주년을 맞아 대외적인 시장 위기 속에서도 고객 가치 혁신을 이뤄낸 인재를 전면 배치 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가치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만들어낸 사업 부문과 인재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린 한경닷컴 기자 celin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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