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집코노미 박람회’에서 포스코이앤씨가 마련한 ‘더샵 속초프라임뷰’에 관람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대형 공원을 품고 있는 강원 속초의 브랜드 대단지다.
강원 속초 금호동 영랑근린공원 특례조성사업으로 지어지는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33층, 8개 동, 1024가구 규모다. 특별공급과 일반공급 절차를 마무리하고 현재 일부 가구에 대한 선착순 계약을 진행 중이다.
공원과 공원 부지 내 아파트를 함께 짓는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공급된다. 영랑근린공원을 앞마당처럼 누릴 수 있다. 영랑근린공원은 봄힐스와 시민의 마당, 설악힐스, 꿈꾸는 언덕 등 다양한 테마가 있는 정원으로 꾸며진다. 단지와 바로 연결되는 산책로가 조성된다.
단지 바로 앞에 영랑호와 영랑호수공원, 영랑호CC 등이 위치해 있다. 주거 선호도가 높은 교동 중심 생활권에 속해 생활 인프라도 편리한 편이다. 속초로데오와 등대해수욕장, 속초관광수산시장, 이마트 등 각종 편의시설이 인접해 있다.
교통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속초시외버스터미널이 인접해 있고, 7번 국도와 동해대로를 통해 강릉, 양양, 고성 등 주요 지역을 손쉽게 오갈 수 있다. 2027년 KTX 속초역이 개통되면 서울 용산에서 속초까지 약 99분이면 이동할 수 있게 된다. 교동초교와 설악중 등도 가깝다.
수요자의 자금 부담을 덜어줄 장치들도 돋보인다. 이 단지는 계약금 5%(1차 계약금 1000만원)와 중도금 전액 무이자, 발코니 확장 무상제공 등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속초 뿐 아니라 서울과 수도권 등 타 지역에서도 문의가 이어지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인혁 기자 twopeopl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