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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입차 고전에도 질주하는 볼보 XC60…전년비 판매량 2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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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만9892대.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가 집계한 올해(1~8월) 수입차 판매량이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6% 감소했다. 이처럼 올해 수입차 시장 전반이 고전하고 있는 상황 속에서도 돋보이는 차가 있다.

지난해 수입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전체 판매 1위, 올해 수입 중형 SUV 판매 1위를 기록 중인 볼보 XC60이다. 볼보 XC60은 지난달까지 3944대 팔리며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판매량이 25% 늘었다.

볼보 XC60의 인기 비결은 동급 경쟁 모델 대비 뛰어난 가격 경쟁력과 상품성이다. XC60은 △독특한 스칸디나비아 디자인 △최상급 인테리어 및 편의사양 △최첨단 안전 기술 등 모든 면에서 한국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는 완성도를 갖췄다.
○스칸디나비아 디자인
2025년형 XC60은 파워트레인이 업그레이드됐다. 연비를 소폭 개선하고 저공해 2종 인증까지 획득했다. 이에 기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뿐 아니라 마일드 하이브리드 역시 전국 공영주차장 50% 할인 및 서울시 혼잡 통행료 100% 감면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2025년형 XC60의 가격은 6440만원부터 시작한다.

XC60의 외관은 ‘토르의 망치’로 불리는 시그니처 LED 헤드라이트 등 독특한 스타일링을 선보인다.

모던하면서도 기능성을 중시하는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의 인테리어는 천연 소재와 현대적인 장인정신이 반영된 마감, 인체 공학적으로 설계된 시트 등을 갖췄다. 영국 하이엔드 스피커 바워스&윌킨스(B&W)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나파 가죽 시트, 스웨덴 오레포스의 크리스털 기어노브, 어드밴스드 공기 청정 시스템 등 프리미엄 옵션도 제공한다.
○4만3000건 교통사고 분석
볼보자동차는 1970년부터 별도의 교통사고 조사팀을 꾸렸다. 실제 도로에서 벌어지는 사고 현장을 찾아가 도로 및 교통 상황, 사건 발생 시각 및 충돌 원인, 이로 인한 피해 등을 데이터로 기록하고 연구하고 있다. 교통사고 4만3000건, 탑승자 7만2000명을 대상으로 한 빅데이터를 수집했다. 끊임없는 조사와 연구는 볼보자동차가 다양한 교통사고 테스트에서 높은 평가를 받을 수 있는 원동력이 됐다.

XC60은 도로 위 차량 및 보행자, 자전거 이용자 등을 감지해 사고 위험 시 긴급 제동과 충돌 방지를 지원하는 시티 세이프티와 앞 차량과 간격을 유지하며 차선 중앙에 맞춰 조향을 보조하는 파일럿 어시스트를 비롯해 도로 이탈 완화, 반대 차선 접근 차량 충돌 회피 등 첨단 안전 기술을 기본으로 적용했다.
○충전·결제 등 진화하는 스마트카
볼보자동차코리아는 2021년 XC60을 통해 업계 최초로 ‘통합형 티맵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다.

통합형 티맵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는 96%에 달하는 높은 음성 인식률을 기반으로 운전 중에도 내비게이션, 오디오, 공조 등 차량의 각종 기능을 매끄럽고 안전하게 조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자체 개발한 ‘티맵 스토어’를 통해 웹 브라우저와 뉴스 앱, 팟캐스트, 오디오북, 증권 서비스 등 다양한 앱을 이용할 수 있다. 차 안에서 간편하게 충전 및 결제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인카페이 서비스도 제공하는 등 업계 최고 수준의 편의성을 자랑한다.

여기에 15년 무상 무선 업데이트(OTA) 및 LTE 5년 무상 지원, 디지털 서비스 패키지 5년 이용권을 기본 제공한다.

김진원 기자 jin1@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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