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N'의 연식 변경 모델 '2025 아이오닉 5N'을 24일 출시했다.
현대차는 기존 아이오닉 5N에 탑재돼 드리프트 주행을 돕는 'N 드리프트 옵티마이저'를 더욱 정교화했다. 차량 거동과 노면 변화 등 드리프트 상태 판단을 위한 차량 신호 모니터링 로직을 개선하고 기존에 선택할 수 없었던 제어 단계를 10단계로 세분화해 운전 실력에 맞는 드리프트 보조 수준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아이오닉 5N의 가상 변속 시스템 'N e-쉬프트'에 '다운 쉬프트 메모리' 및 '다운 힐 어시스트' 기능이 추가됐다. 다운 쉬프트 메모리는 서킷 주행 중 저단 변속 허용 엔진 회전수(rpm) 이내로 감속되기 전에 변속 조작을 할 경우, 차량이 변속하지 않고 명령을 저장했다가 허용 엔진 회전수에 도달했을 때 변속해주는 기능이다.
내연기관 차의 엔진 브레이크와 유사한 다운 힐 어시스트는 내리막길에서 저단으로 변속할 경우 차량이 빠른 속도로 경사로를 내려가는 것을 방지해줘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해준다. 현대차는 N e-쉬프트 기능을 기존 노멀, 스포츠, N 모드뿐만 아니라 에코 모드에도 추가해 모든 주행 모드에서 운전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 'N 런치 컨트롤' 기능 사용 시 가상 사운드 시스템 'N 액티브 사운드 플러스'가 꺼져 있더라도 런치 컨트롤 준비 사운드가 항상 발생하도록 변경했다.
이외에도 지능형 헤드램프(IFS), 실내 V2L, 진동 경고 스티어링 휠, 2열 세이프티 윈도 등 탑승객의 편의성을 높여줄 다양한 사양을 기본 적용했다. 아이오닉 5N은 단일 트림으로 운영되며 판매 가격은 친환경 차 세제 혜택 후 기준 7700만 원이다.
최수진 한경닷컴 기자 naiv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