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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올드머니룩" 해외 패피들 열광…국내 브랜드 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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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올드머니룩" 해외 패피들 열광…국내 브랜드 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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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F의 대표 캐주얼 브랜드 헤지스가 '2025 봄·여름 런던 패션위크'에서 해외 패션피플의 이목을 끌었다. 헤지스는 토종 브랜드지만 브랜드명과 콘셉트가 영국 기반으로, 런던 패션위크에 참가한 것은 2019년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20일 회사 측에 따르면 LF는 지난 15일 런던에서 패션쇼를 열고 헤지스 김훈 글로벌총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와 중국 빠오시냐오 그룹이 함께 디자인한 헤지스의 내년 봄·여름 시즌과 올해 가을·겨울 시즌 컬렉션을 공개했다.


이번 패션쇼에는 수백명의 패션계 인사, 인플루언서, 기자 등이 참석했다. LF 측은 “런웨이를 통해 헤지스 특유의 브리티시(영국) 감성을 담은 컬렉션을 선보여 큰 호응을 이끌었다”고 귀띔했다.

이 자리에서 회사는 헤지스의 브랜드 근원인 영국 ‘로잉(조정)’ 무드를 담은 내년 봄여름 시즌 ‘헤지스 로잉 클럽’, 영국 정통 클래식을 표현한 올해 가을·겨울 시즌 ‘슬론 레인저’ 등 총 세 가지 컬렉션의 약 40개의 룩을 선보였다.


헤지스 로잉 클럽은 내년 헤지스 론칭 25주년을 기념해 출시한 컬렉션이다. 영국 케임브리지대의 키(Key) 컬러를 옷에 활용해 정통 프레피 룩을 제안, 현지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고 LF는 전했다.


‘슬론 레인저 올드 시티’는 헤지스가 추구하는 프리미엄 영국 라이프스타일을 대표하는 ‘브리시티 올드 시티 룩’으로 구성됐다. 회사 측은 “최고급 양털로 만든 영국 스코틀랜드 원단 등 견고하고 내구성이 뛰어난 소재를 사용해 영국 정통 신사의 올드머니 룩을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런던 패션위크는 국내 토종 브랜드지만 브랜드 근간을 영국으로 삼고 있는 헤지스로선 의미가 큰 자리다. 헤지스는 1928년 영국 케임브리지대 최고 로잉 팀이었던 ‘헤지스 클럽’에서 유래했다는 브랜드 스토리를 갖고 있다. 당시 신사 스포츠로 로잉을 즐겼던 영국 엘리트 대학생들의 패션에서 영감받은 ‘프레피룩’을 주 콘셉트로 한다.


헤지스는 앞으로 인도, 중동 등 해외 시장 공략을 이어갈 계획. LF 관계자는 “이번 패션위크를 통해 헤지스의 브랜드 철학과 스토리뿐 아니라 전통과 현대의 통합, 유럽의 라이프스타일과 아시아의 감성을 절묘하게 조합한 컬렉션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세린 한경닷컴 기자 celin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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