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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머, 이건 가져야 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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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통령상에 로컬 특화 분야 ‘감선옥 오리지널 세트’ 선정
- 대표 관광기념품 총 25점 선정, 향후 컨설팅 및 유통 등 지원
- 11월 22일~23일, 서울 DDP서 시상식 및 수상작 소개 자리 가져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27일 ‘2024 대한민국 관광공모전(기념품 부문)’ 최종 수상작 25점을 발표했다. 지역 특산품을 재료로 만든 각종 디저트와 차를 비롯해 장식용품과 생활 액세러리 등 다양하다.

특히 대통령상에 선정된 ‘감선옥 오리지널 세트’는 올해 신설된 로컬 특화 분야 제품으로 토종 산청 곶감과 지역 특산물을 배합, 맛과 상품성을 고루 갖춰 심사위원단의 호평을 받았다.



국무총리상에는 고려시대부터 상비약으로 사용한 향약차를 남해의 농산물과 배합해 현대적으로 재현한 고체차(茶) 제품 ‘떡차 : 앵강향차’이 선정됐다.



이 외에 경복궁 등 한국 전통 건축물을 소재로 한 소반과 의자 세트 ‘한국 전통문화 오감 만족 키트’, 정교한 천연 자개를 실용적인 생활제품에 적용한 ‘나전 채색 텀블러’ 등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은상)을 수상의 영광의 안았다.



단청 무늬를 바탕으로 '한국의 미 단청 기계식 키보드 키캡' (한국관광공사 사장상), 나주 배로 만든 와인인 페리(Perry)와 서울 풍경을 그린 스티커와 케이스 '서울 수베니어 틴케이스 스티커 팩' (현대백화점 특별상) 등 올해는 그 어느 때보다 종류와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작품이 많았다.



공사는 이번 기념품 수상작에 대통령상 1000만 원, 국무총리상 각 400만 원,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각 250만 원, 한국관광공사 사장상 각 150만 원 등 해당 금액만큼 수상작을 구매하고, 국내·외 홍보 및 판로지원을 통해 관광기념품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힘쓸 계획이다.

공사 김동일 관광산업본부장은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관광기념품은 대한민국과 지역의 매력을 알리는 데 큰 도움이 된다”며, “수상작 출품자들에게는 1:1 전문가 컨설팅과 민간기업 협업 매칭, 현대백화점을 비롯한 유통업계 입점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세계적인 K-굿즈로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수상작은 오는 11월 22일부터 23일까지, 양일간 서울 DDP ‘2024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박람회’에서 시상식과 더불어 전시·판매될 예정이다.

이선정 한경매거진 기자 sj_le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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