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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젠, 2분기 영업이익 118억원…전년 대비 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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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젠은 올해 2분기 영업이익 118억원으로 전년 대비 0.36% 감소했다고 7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과 당기순이익은 480억원, 139억원으로 각각 13.06%, 5.67% 증가했다.

웹젠 관계자는 "지난해 하반기 출시한 '뮤 모나크' 신작 흥행 효과에 따른 성장세가 1분기까지 이어졌으나, 매출이 안정화되면서 2분기 실적에 영향을 미쳤다"며 "올해 하반기 출시를 이미 예고한 '뮤 모나크2'의 흥행으로 하반기 실적은 성장세로 전환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상반기에 투자한 게임들과 직접 개발 중인 신작 게임들은 웹젠의 사업 일정에 맞춰 순조롭게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웹젠이 개발 전문 자회사에서 직접 개발 중인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 '테르비스'는 이르면 올해 사내 테스트를 진행하고, 결과에 따라 사업 일정을 확정한다.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 공략도 염두에 두고 있다.

웹젠은 오는 11일 일본에서 열리는 '코믹마켓'에 테르비스를 출품하면서 해외 게이머들을 대상으로도 게임 지식재산(IP) 알리기에 나섰다. 상반기에 지분투자와 함께 퍼블리싱계약을 맺은 개발사 '하운드13'의 오픈월드 액션RPG '프로젝트D(가칭, 드래곤소드)'도 개발사와 사업 일정에 맞춰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외부 투자도 계속 이어가고 있다. 카툰렌더링 기법의 신작 게임 '프로젝트 세일러'를 준비하는 '파나나스튜디오'의 지분 일부를 확보했으며, 지난 7월에는 인디게임사 ‘블랙앵커 스튜디오’에 투자하면서 해당사의 지분 16.67% 도 일부 취득했다.

웹젠은 현재도 스타트업 및 개발사들과 접촉해 2개 이상의 게임개발 프로젝트와 지분투자를 협의하고 있으며 계약이 완료되면 외부로 공개할 계획이다.

언리얼엔진5를 기반으로 신작 다중역할수행게임(MMORPG)을 개발하는 ‘웹젠레드코어’를 비롯한 개발 전문 자회사들의 프로젝트들 역시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며 개발을 진행 중이다.

김태영 웹젠 대표이사는 "국내 게임산업이 다소 침체하고 경쟁이 심화한 상황이지만, 외부 및 자체 개발 등에서 성장 모멘텀 확보를 위한 투자를 늦추지 않고 있다"며 "경기 침체로 예상되는 리스크는 분산시키고, 게임산업의 기술 성장과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며 안정을 바탕으로 지속 성장해 가겠다"고 전했다.

유지희 한경닷컴 기자 keephe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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