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이 인천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에 있는 송도달빛축제공원에서 열린 '2024 인천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문화 마케팅을 펼쳤다.
6일 현대건설에 따르면 지난 2일부터 사흘간 15만명이 참여한 락 페스티벌 관람객들에게 힐스테이트 브랜드 체험 공간인 '힐스테이트 타운'과 편안한 공연 관람을 위한 '힐스테이트 VIP 라운지' 등을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장 내에는 힐스테이트의 아이코닉한 문주를 형상화한 쿨링미스트 게이트를 비롯해 '힐스타워', '힐스테이트 타운', '힐스테이트 쉘터', '힐스테이트 VIP라운지' 등을 설치해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주거 상품과 서비스를 엿볼 수 있는 5 세컨드 갤러리, 시그니처월 우편함, 3D기술로 제작한 에이치 위빙벤치 등 실제 단지에 적용 중인 아이템도 선보였다. 브랜드 호감도를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8m 높이의 고층 타워 포토존 '힐스타워'는 그간 펜타포트에서 볼 수 없었던 고층 구조물로, 인증샷을 찍은 고객에 사진 인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이번 락 페스티벌의 상징물이 됐다.
이밖에도 '아파트 입주 게임', '힐스테이트 러닝 게임' 등의 퀴즈를 통해 비치타올, 물병, 메쉬백 등으로 구성된 여름 한정판 굿즈 '힐스 서머 키트', 헬리녹스 캠핑 테이블, 의자 세트. 방수카메라. 우산 등 풍성한 선물을 증정해 축제의 장을 뜨겁게 달궜다.
페스티벌 개최지 '송도달빛축제공원' 인근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5차'의 홍보 부스도 마련해 사전 분양 정보 등을 제공하는 등 분양 예정 단지에 대한 홍보도 진행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브랜드 타운으로 명성을 높이고 있는 인천 송도에서 주택 업계 최초로 페스티벌을 후원하며, 문화를 통해 경험을 공유하는 소중한 시간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호흡할 수 있는 다양한 브랜드 마케팅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이송렬 한경닷컴 기자 yisr020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