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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가 문제없도록 지원"…야놀자 '티몬·위메프' 피해 고객 보호 방안 발표 [일파만파 티메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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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놀자는 티몬·위메프 정산금 지연 사태로 피해를 본 8만여 고객을 대상으로 한 피해자 보호 방안을 26일 발표했다.

야놀자는 티몬 및 위메프 플랫폼에 대한 사회적 불안감을 고려해 야놀자 플랫폼에서 안심하고 여행을 준비할 수 있도록 50억원 규모의 야놀자 포인트 지원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대상은 티몬·위메프에서 야놀자의 숙소 및 레저 상품을 예약 및 결제해 사용이 어려워진 고객 8만여명이다.

또 제휴점 피해가 커지지 않도록 미정산 대금도 책임진다는 방침이다. 티몬 및 위메프 정산 지연과 관계없이 사용 처리된 상품에 대해서는 야놀자 플랫폼에서 전액 부담해 정상적으로 정산한다. 기존 미정산 대금부터 이번 주말 사용 건을 포함 야놀자 부담금은 약 300억원 수준으로 예상된다.

배보찬 야놀자 플랫폼 부문 대표는 티몬·위메프 사태로 고객 및 제휴점의 피해가 확대되고 여행업계가 위축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라며 "여행업계 선두기업으로서 고객 및 제휴점 피해 회복을 지원하는 한편 여행업계의 조속한 정상화를 위해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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