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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죄스러워 펑펑 울었다"…위메프 직원 심경 글 '눈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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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커머스 플랫폼 큐텐의 계열사 위메프와 티몬에서 정산 지연 사태가 발생한 가운데 위메프 직원의 심경 글이 전해져 관심받고 있다. 해당 직원은 이번 사태로 피해를 본 사람들을 향해 '너무 죄스러워 울었다'고 표현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싱가포르 기반 큐텐의 유동성 부족에서 불거진 이커머스 플랫폼 위메프와 티몬의 판매자 정산 지연 사태가 점차 확산 중이다. 피해는 소비자에게까지 번진 가운데 PG사(결제대행업체)들까지 발을 빼면서 소비자들이 결제뿐 아니라 환불도 제때 받지 못하게 됐다. 주요 은행들은 판매자에 대한 선정산대출도 중단했다.

이번 사태는 지난 7일 위메프 입점 업체들이 대금을 받지 못했다는 사실이 온라인상에서 공론화되면서 알려졌다. 이후 상황은 큐텐의 다른 계열사 티몬으로까지 번졌고 일부 판매자들은 상품 판매를 중단하거나 이미 판매한 상품의 구매를 취소토록 안내 중이다.

이 가운데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의 게시판에는 위메프로 직장 인증을 마친 한 네티즌 A씨의 심경 글이 올라왔다. A씨는 "성인 된 이후 울어본 기억이 없는데 오늘 술 마시고 집에 오는 길에 10여년 만에 펑펑 운 것 같다. 단지 회사가 망하고 내 앞길이 막막해서가 아니라, 오후 팀미팅 자리에서 회사의 일방적인 통보를 전해 들었을 때 어린 팀원들의 멍한 표정이 생각난다"고 포문을 열었다.

그는 이어 "정산금 몇십억이 물려있어 거듭 죄송하다고 말씀드리는데, 오히려 'MD님이 잘못한 게 아니다'라며 위로하는 업체 대표님의 떨리는 목소리가 생각나 진짜 한 시간은 펑펑 울었다. 큐텐에 인수되고 거래액 키운다고 업체들 독려했던 모든 프로모션이 다 죄스러워 너무 괴롭다"고 밝혔다.


A씨의 글은 캡처돼 X(옛 트위터) 등 다른 소셜미디어로 확산하고 있다.

이외에도 현재 온라인상에선 위메프와 티몬 정산 지연과 관련한 내용이 지속해서 화두에 오르고 있다. 특히 일부 네티즌은 "본사에 가서 가구라도 들고 와야 한다"고 자구책을 내놓기도 했다. "(피해자들이) 돈 떼먹혔다고 가구랑 전자기기 떼가다가 경찰이 출동했다"라는 목격담까지 등장한 상황이다.

실제로 24일 서울강남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후 7시 기준 약 30~40명 규모의 피해자들이 강남구 삼성동 위메프 본사에 항의 방문했다. 아직 별다른 피해 상황은 알려지지 않고 있다.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티몬에도 일부 피해자들이 항의 방문했지만, 티몬 측은 건물을 폐쇄한 상태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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