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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 Z폴드·플립6 인도서도 '흥행 예약'…사전주문 40%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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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서 폴더블 스마트폰 대중화에 속도가 붙고 있다. 전통적으로 중저가 스마트폰 인기가 높은 인도 등 신흥국에서 삼성전자의 폴더블폰 신제품이 흥행 조짐을 보이면서다. 중산층 확대로 구매력을 갖춘 인구가 늘면서 새로운 형태의 프리미엄 스마트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한 영향으로 분석된다.

17일 삼성전자 인도법인 뉴스룸에 따르면 지난 10일 사전 판매를 시작한 갤럭시 Z폴드·플립6 사전 판매량이 전작보다 약 40% 늘었다. 인도에서 팔린 삼성전자 폴더블폰 시리즈의 사전 판매량 중 가장 높은 수치인 것으로 알려졌다.

라주 풀란 삼성전자 인도법인 모바일경험(MX)사업부 수석부사장은 “인도 소비자가 신기술을 빠르게 받아들이고 있음을 보여주는 지표”라며 “이번 성공이 인도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에서 삼성전자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올해 1분기 인도 스마트폰 시장에서 점유율 25%(매출 기준)로 1위를 기록했다. 올초 출시한 갤럭시S24와 중저가 ‘갤럭시 A’ 시리즈가 흥행한 영향이 컸다. 현지에선 폴더블폰까지 인기를 끌며 삼성전자 점유율이 높아질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인도는 스마트폰 시장에서 성장성이 큰 국가로 꼽힌다. 인도 전체 인구 14억 명 중 무선통신 가입자는 11억 명에 이른다. 시장조사 업체 스태티스타에 따르면 지난해 417억달러(약 58조원)이던 인도 스마트폰 시장은 올해 447억달러(약 62조원)까지 커질 것으로 내다봤다. 인도는 25세 이하 인구 비중이 40%를 넘어 앞으로도 스마트폰 수요가 계속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삼성전자도 인도의 시장성을 감안해 갤럭시 S24 시리즈의 AI 기능에 인도인 약 6억 명이 쓰는 힌디어를 적용했다.

중국에 이어 인도에서도 폴더블폰 인기가 높아지며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 국가에서도 수요가 늘어날 것이란 기대가 커진다. 올해 폴더블폰 판매량(트렌드포스 전망치 기준)은 약 1800만 대로 지난해(약 1600만 대) 대비 12.5%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김채연 기자 why29@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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