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오는 19일 ‘2025 대입 수시 합격드림 설명회’를 서초구청 2층 대강당에서 연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는 사교육과 공교육 현장에서 학생들의 대입 진학을 수년간 지도해 온 세 명의 입시전문가가 참여한다. 구 관계자는 "2025년 수시전형의 주요 쟁점부터 맞춤형 수시 전략, 의·약학 계열 대비법까지 대입 수시 지원에 필요한 핵심 정보들을 한자리에서 들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오후 2시 시작되는 1부에선 김병진 이투스 교육평가연구소장이 수시 주요쟁점 분석, 합격을 위한 전략적 기초와 실전 등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이어 2부에서는 상문고등학교 박창욱 교사가 학교 현장에서의 진로지도 경험을 살려 서초구 맞춤형 수시전략, 성적대별 고려사항에 대해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3부는 이른바 '메디컬학과(의약학 계열)' 진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을 위한 특강이 열린다. 세화고등학교 정창욱 교사의 의약학 계열 집중분석, 의약학 계열 합격을 위한 대비법을
설명회에 참석하고자 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오는 9일 오전 10시부터 ‘서초구 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신청은 100명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구는 현장 참석이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설명회 다음날인 20일부터 ‘다시보기’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서초구 교육지원센터의 온라인 영상 채널인 ‘서초런TV’또는 서초구 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이외에도 방배교육지원센터에서는 오는 23일부터 9월 초까지 서초구 수험생 200명을 대상으로 입시컨설턴트의 1대1 맞춤형 수시 컨설팅을 지원한다. 컨설팅은 23일 오전 10시부터 서초구 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신청받을 예정이다.
전 구청장은 “이번 설명회가 수험생들이 자신에게 맞는 경쟁력 있는 대입 수시 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해련 기자 haeryo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