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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른손, 중남미 뷰티시장 공략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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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른손이 중남미 뷰티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바른손이 운영하고 있는 K뷰티 온라인 플랫폼 ‘졸스’를 통해 중소 인디 K뷰티 브랜드들의 글로벌 진출을 도우며 시장 확대에 나섰다.

바른손은 올해 뷰티 사업 부문인 졸스의 매출 목표를 400억원에서 600억원으로 50% 상향 조정했다고 3일 밝혔다. 600억원은 지난해 매출(440억원)에 비해선 36% 증가한 규모다.

문구기업으로 잘 알려진 바른손은 2019년 졸스를 인수한 데 이어 2020년 흡수합병해 뷰티 기업으로 변신했다. 졸스는 250여 개의 K뷰티 브랜드 상품을 180여 개 국가에 판매하는 글로벌 뷰티 플랫폼을 운영한다. 플랫폼을 통해 자체 역량만으로는 해외 진출이 어려운 중소 뷰티 기업들의 수출을 돕는다. ‘코스알엑스’ ‘스킨1004’ 등 최근 해외 시장에서 인기가 높은 K뷰티 브랜드를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다. 지난해 바른손의 전체 매출 615억원에서 뷰티 사업 매출이 차지한 비중은 71.7%다.

바른손이 뷰티 사업 부문 매출을 상향 조정한 것은 최근 글로벌 시장에서 K뷰티가 확산하고 있기 때문이다. 졸스가 지난 5월 말 칠레, 멕시코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K뷰티 프로모션에 거둔 매출은 평일 대비 7배에 달했다.

프로모션 기간에 칠레, 멕시코 주문 건수는 7400건, 신규 가입자 수도 4000명 이상 증가했다. 해당 기간 인기를 끈 K뷰티 브랜드는 ‘이즈앤트리’ ‘에이플비’ ‘비랩’ ‘티암’ 등이다.

바른손 관계자는 “현지 뷰티 크리에이터들과 협업해 틱톡 등 SNS를 통해 사전 마케팅한 전략이 주효했다”며 “앞으로 현지 인플루언서와 협업을 늘리고 세계 각지에서 현지 언어가 가능한 고객서비스 직원 등을 확보하는 등 맞춤형 마케팅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전설리 기자 slju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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