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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손잡은 LG전자, AI로봇 '클로이' 첫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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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구글의 생성형 인공지능(AI) ‘제미나이’를 탑재한 로봇을 처음 공개했다. 구글과의 협업을 토대로 서비스 로봇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본지 2024년 5월 15일자 A1, 10면 참조

27일 LG전자는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린 ‘구글 클라우드 서밋 서울 2024’에서 제미나이를 탑재한 ‘클로이 로봇’을 공개했다. 제미나이는 구글이 오픈AI의 챗GPT에 맞서기 위해 작년 말 내놓은 AI 서비스다. 클로이 로봇에 생성형 AI가 탑재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클로이 로봇은 사람의 질문에 자연스럽게 답하는 AI 챗봇 기능, 음성 명령으로 이미지를 생성하는 기능을 시연했다. 구글의 최신 AI를 탑재한 클로이는 사전에 예측하지 못한 돌발 질문에 즉각 답변하는 등 고객과 상호작용 기능이 대폭 강화됐다.

기존 클로이 로봇은 ‘운영 시간 안내해 줘’라고 질문하면 사전에 입력된 답변을 전달하는 데 그쳤다. 생성형 AI가 적용된 클로이는 ‘언제까지 입장 가능해?’, ‘오늘 영업 중이야?’ 등 비슷한 질문을 스스로 생성하며 다양한 상황에서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한다.

LG전자는 구글의 생성형 AI를 탑재한 ‘LG 클로이 가이드봇’을 연내 출시할 계획이다. 기존 출시된 로봇에도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AI 기능을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LG전자는 로봇을 미래 핵심 먹거리로 삼고 구글 등 빅테크 기업들과 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시장조사업체 스태티스타에 따르면 글로벌 AI 로봇 시장 규모는 연평균 25%씩 성장하며 오는 2030년 643억달러(약 90조원) 규모로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노규찬 LG전자 로봇사업담당은 “LG전자가 쌓아온 고도화된 AI 로봇 기술 역량과 빅테크 기업의 AI 플랫폼 기술 시너지를 통해 로봇 분야에서 고객경험 혁신을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의명 기자 uimyu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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