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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정판 플랫폼 '솔드아웃', 광주시 패션 스타트업 발굴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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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정판 플랫폼 '솔드아웃'이 광주시의 유망 패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상품 개발을 통한 지역 상권 활성화에 나선다.

솔드아웃을 운영하는 에스엘디티(SLDT)는 재단법인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이하 광주경제일자리재단)과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역량 강화 사업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26일 체결했다.

이날 광주시 도천동 광주경제일자리재단 사무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광주경제일자리재단의 김현성 대표이사와 SLDT 신희운 사업실장이 참석했다.

이번 MOU에 따라 양측은 광주시의 패션 스타트업 발굴에 나설 계획이다. 특히 SLDT는 한정판 플랫폼 ‘솔드아웃’을 운영하며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스타트업 발굴과 육성 과정에서의 브랜딩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유망 브랜드들의 감도높은 상품 개발을 돕고, 지역 브랜드의 지식재산권(IP) 보호를 위한 감정 서비스 구축도 제공할 계획이다. 동시에 이번 솔드아웃과 광주경제일자리재단의 협력을 통해 광주시에서 전략 상권으로 육성하고 있는 동명동 카페거리도 활성화될 수 있을 것으로도 기대된다.

SLDT 관계자는 "올초부터 지역 경제 및 상권 활성화를 위한 논의를 진행한 결과 광주시와 손을 잡게 됐다"라며, "패션 분야에서의 익힌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역 유망 스타트업 발굴과 상품 개발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홍민 기자 khm@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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