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AI 전환(AX)으로 고객 성장을 이끄는 회사’를 새 브랜드 슬로건으로 정했다고 19일 발표했다. 통신사에서 인공지능(AI)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사업 영역을 가리지 않고 AX를 핵심 과제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는 “AI와 디지털 전환(DX) 분야에 고객 관심이 커지고 있어 브랜드 차원에서 소통 전략을 새로 마련했다”고 말했다.
그간 콘텐츠와 플랫폼 분야에 집중해오던 LG유플러스는 최근 잇달아 AI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다음달 AI 챗봇을 활용한 사내 데이터 검색용 솔루션 ‘아쿠아’를 출시하기로 했다. 내년에는 기업용 AI 데이터 솔루션을 내놓는 게 목표다. 고객센터용 AI 콘택트센터(AICC), 모바일 AI 비서 서비스도 개발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LG AI연구원과 함께 상반기 출시할 예정인 소형언어모델(sLLM) ‘익시젠’을 활용해 통신 사업에 특화된 AI 모델을 새로 정립할 계획이다.
황 대표는 “조직적 상상력, 이를 실행할 수 있는 속도, 한 팀으로 협업할 수 있는 조직 문화 등 세 가지가 AX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핵심 키워드”라며 “고객 경험, DX, 플랫폼 등 회사 모든 영역에서 AI를 녹여내겠다”고 말했다.
이주현 기자 deep@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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