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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 더위에 대비해 에어컨 청소 업체에 청소를 의뢰했는데 상태가 불량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16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 관련 글을 올린 A씨는 여름을 앞두고 에어컨 청소를 하려고 했지만 일이 바빠 직접 분해 청소를 할 수 없어 최근 업체에 청소를 의뢰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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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A씨는 에어컨의 먼지 필터를 빼고 내부를 확인하는 순간 기겁하고 말았다. A씨가 공개한 사진을 보면 에어컨 내부 틈새에 먼지가 가득했고, 전선과 일부 틈새에는 곰팡이로 보이는 이물질이 청소되지 않은 채 그대로 남아있었기 때문이다.
A씨는 "전면에 보이는 송풍 팬은 깔끔하게 닦여 있었고 먼지 필터까지 청소가 돼 있었지만, 에어컨 내부 청소가 전혀 돼 있지 않았다"고 밝혔다.
청소를 하는 중에도 기사가 먼지가 많은 에어컨 안쪽 아래를 그냥 덮고 마무리하려는 것을 본 A씨의 아내가 "그 부분은 청소하는 게 아니냐"고 물었지만 "원래 해 주는 게 아닌데 그냥 해드리겠다"며 물티슈로 쓱 닦아줬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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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컨 상태와 아내의 말에 화가 난 A씨는 청소 기사에게 사진을 보내놓고 아침이 되자마자 전화해서 따졌지만, 기사는 "회사 매뉴얼이 있고, 회사 매뉴얼 상 뒷면은 원래 손대는 게 아니다. 플라스틱 부분은 청소하는 게 아니다"라고 답했다.
기사의 설명을 납득할 수 없었던 A씨는 결국 회사에 연락해 사진을 보여준 후에야 환불받을 수 있었다. 이후 직접 청소해야겠다고 마음을 먹은 A씨는 에어컨을 분해하며 다시 한번 분노했다.
A씨는 "(청소 기사가) 뒷면과 플라스틱 부분만 손대지 않는다고 했던 것 같은데 전면도 손 하나 까딱 안 했더라. 그냥 육안으로 보이는 송풍 팬만 닦고 간 거였다"고 하며 전면의 사진도 게재했다.
A씨는 다시 해당 기사에게 전면을 찍은 사진을 보냈지만 기사는 "회사에서 환불 조치를 해준 것으로 알고 있는데 왜 나에게 그러느냐"고 말했다고 전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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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가 난 A씨가 "당신이랑 업체 모두 알리겠다"고 했지만 청소 기사는 "그러세요"라고 답변했다고 한다.
그러나 30분 뒤 해당 기사는 문자메시지를 보내 그제야 "미안하다. 오늘은 휴일이니 내일 회사에 보고하고 연락드리겠다"고 했다고 A씨는 전했다.
A씨는 "돈을 떠나서 2살짜리 아기가 눈앞에 뻔히 보이는데도 저런 식으로 청소하고 간 태도가 화난다. 피해자가 더 이상 발생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