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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bigo'를 하늘에서'…티웨이, CJ와 기내식 공동 개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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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bigo'를 하늘에서'…티웨이, CJ와 기내식 공동 개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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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이 만든 '비비고' 제품을 기내식으로 즐길 수 있게 된다. 유럽 노선을 새로 취항하는 티웨이항공이 CJ제일제당과 기내식을 공동 개발키로 한데 따른 것이다. 항공사가 대형 식품회사와 공동으로 기내식을 개발하는 건 국내 항공사 중 처음이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3일 서울 공항동 티웨이항공 항공훈련센터에서 CJ제일제당과 기내식 공동 개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발표했다.


CJ제일제당은 냉동 기내식을 개발하고 티웨이항공은 노선별로 메뉴를 판매한다. 두 회사는 먼저 △소시지&에그 브런치 △소고기 버섯죽 등을 내놓기로 했다.

해당 기내식은 오는 16일 취항하는 인천발 자그레브(크로아티아) 노선을 시작으로, 올 하반기 신규 취항하는 유럽 노선의 비즈니스 세이버 좌석과 이코노미 승객에 두번째 식사로 제공된다.

티웨이항공은 현재 제주항공 등 다른 저비용항공사(LCC)처럼 경기 김포의 도시락 제조업체인 케이터링서비스파트너(CSP)로부터 기내식을 공급받고 있다. 여기에 CJ제일제당을 추가한 것이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인지도와 선호도가 높은 비비고 브랜드를 활용하는 만큼 상당한 호응이 있을 것"이라며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 기내식 2종을 친환경 종이 트레이에 제공하고, 양도 늘리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김재후 기자 hu@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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