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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광고 살아나자…레딧, 뜻밖의 호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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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기사는 국내 최대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미국 소셜미디어업체 레딧 주가가 7일(현지시간) 1분기 실적을 발표한 이후 시간 외 거래에서 15% 가까이 상승했다. 올해 최대 규모 기업공개(IPO)로 신고식을 치른 이후 첫 분기별 실적 보고에서 기대보다 좋은 결과를 내놓은 덕분이다. 디지털 광고 시장이 회복기에 접어들며 레딧도 수혜를 봤다는 분석이 나온다.

레딧은 올 1분기 전년 동기(1억6370만달러) 대비 48% 증가한 2억4300만달러(약 3316억원) 매출을 기록했다. 월가 추정치(2억1400만달러)를 웃돈다. 광고 매출은 2억2270만달러(약 3039억원)로 전년 대비 39% 증가했다. 메타, 아마존의 1분기 디지털 광고 부문 매출도 늘었지만 상승폭은 27%, 24%로 레딧보다 작다.

1분기 순손실은 5억7510만달러로 집계됐다. 전년 동기(6090만달러 손실)보다 손실 규모가 크지만 그만한 이유가 있다. 지난 3월 IPO 과정에서 주식 기반 보상액 및 관련 세금으로 5억9550만달러를 지출한 영향이 크다. 레딧의 1분기 주당 손실은 8.19달러로, 시장조사업체 LSEG 예측치인 8.71달러 손실을 밑돌았다. 1분기 기준 상각전영업이익(EBITDA)은 1000만달러를 기록해 전년 동기 5020만달러 손실에서 플러스로 전환했다.

김세민 기자 unijad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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