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서비스센터 소속 도장 테크니션 8인 참가
-블렌딩과 조색 테스트, 최종 우승자 3인 선정
볼보차코리아가 지난 27일 충청북도 음성군 소재의 도료교육센터에서 '2024 도장 기능 경진대회'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회사는 지난 2018년부터 테크니션들의 애프터 서비스 역량과 소비자 만족도 제고를 위해 도장 기능 경진대회를 진행해 오고 있다. 볼보차코리아 전국 공식 서비스센터 소속 도장 테크니션을 대상으로 온라인 사전 필기시험(예선)을 치른 후 고득점자를 대상으로 실기시험(결선)을 본다.
올해 도장 기능 경진대회 결선에서는 사전 필기시험을 통해 선정된 8인의 도장 테크니션 중 최종 우승자를 선정했다. 참가자들은 A조와 B조로 나뉘어 차 외장에 난 흠집을 자연스럽게 덮는 '블렌딩'과 외장 페인트 색상을 정확하게 조합하는 '조색' 등 총 2가지 항목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했다.
최종 결선에서 볼보 에이치모터스 강남 율현 서비스센터 김윤중 테크니션이 1위로 선정됐고 아이비모터스 전주 서비스센터 박형민 테크니션, 코오롱오토모티브 판교 서비스센터 정우민 테크니션이 각각 2위, 3위의 영예를 얻었다. 수상자들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부상을 제공했다.
송경란 볼보차코리아 서비스 총괄은 "이번 대회에서 좋은 결과를 얻은 테크니션에게 축하의 말씀을 전한다"며 "볼보차코리아는 지속적인 서비스 인재 양성과 역량 강화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볼보차코리아는 서비스 품질 증가를 위해 적극적인 투자와 다방면의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가장 뛰어난 서비스를 제공한 서비스센터 및 임직원을 시상하는 딜러 어워즈를 매년 진행하고 있으며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 등도 꾸준히 확장해 나가고 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폭스바겐코리아, '가정의 달 캠페인' 진행
▶ [영상]영원히 함께하고 싶은 차 - 포르쉐 911 터보 S
▶ [人터뷰]"우루스 SE는 진정한 브랜드 홍보대사"
▶ [영상]영원히 함께하고 싶은 차 - 포르쉐 911 터보 S
▶ [人터뷰]"우루스 SE는 진정한 브랜드 홍보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