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대학교(총장 임경숙)가 운영하고 있는 메이커스페이스 전문 랩인 ‘WoW!메이커스’는 화성산업진흥원과 협업하여 ‘2024년 WoW! Makers 시제품 제작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본 사업은 우수한 아이디어나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화성시 내 예비 창업자와 업력 3년 이내 스타트업 중 제품화에 어려움을 겪는 창업자를 지원한다.
평가를 통해 최종 10개 업체를 선정하며, 선정된 업체는 △시제품 제작 개발비(재료비) △설계 컨설팅 △시제품 가공 △멘토링 등 시제품 제작에 필요한 제작비용을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 기간은 4월 15일부터 5월 10일 오후 2시까지이, 신청방법은 이메일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 문의와 ‘WoW!메이커스’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선홍(수원대학교 부총장 兼) 창업지원단장은 “화성시 내 예비창업자와 제조기업들의 안정적인 제품 개발을 위한 시제품 제작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수원대학교 ‘WoW!메이커스’는 해당 사업을 통해 △359백만 원 매출 창출 △신규 창업 3개사 △신규 고용 창출 7명 △특허 등록 2건 및 출원 9건 △원주의료기기 테크노밸리 창업아이템 공모전 수상 △2023년 외국인 창업대전 수상 등의 성과를 거둔 바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