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체별 매매동향-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3,005.3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2,085.3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5,101.3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 비중은 기관과 개인이 각각 39.0%, 30.2%로 비중이 높다.
한편 외국인과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각각 최근 8일, 3일 연속 사자 행진을 벌이고 있다. 더욱이 전일 기관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삼성전자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메모리 호황을 주가에 반영해야 할 때 - 하나증권, BUY03월 28일 하나증권의 김록호 애널리스트는 삼성전자에 대해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00,000원을 유지. 경쟁업체들은 Nvidia향 HBM 3E 8단 제품의 양산을 개시했다는 소식이 들리고 있는 가운데, 삼성전자 역시 8단, 12단 샘플은 고객사한테 공급해 놓은 상황. 하나증권은 삼성전자의 HBM 3E 12단 제품은 긍정적인 결과를 받을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 해당 시기를 특정하기는 어렵지만, 동종 업체 및 과거 사례를 통해 10~11월에는 양산 소식이 들릴 것으로 예상. 삼성전자의 주가는 경쟁업체들과 달리 HBM 관련된 우려로 인해 메모리 업황 호조를 제대로 반영하지 못했음. HBM에 대한 우려가 일정 부분 완화되고 있는 만큼 본연의 업황을 반영한 주가 움직임을 기대. 역사적 PBR 밴드 평균을 하회하고 있어 밸류에이션 매력은 동종업체 내에서 단연 돋보임."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00,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