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비성형외과의원이 LG헬로비전, KBS Joy, KBS드라마, 더라이프, 더드라마 채널에서 동시 방영되고 있는 메이크오버 예능 프로그램 ‘MAKE미남(맥미남)’에서 사연자에게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했다.
지난 5일 방송된 7화에서는 그 누구에게도 말 못할 외모 고민을 안고 있는 ‘가슴앓이 내남자’의 사연이 공개됐다. 방송에서 사연자는 여성처럼 부각된 가슴에 학창시절부터 가슴을 가리고 다니기 일쑤였고, 안검하수 때문에 날카롭고 졸린 눈매, 복코와 짧은 코로 외모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특히 가슴앓이 내남자는 여성의 가슴처럼 유선조직이 있고 동시에 처진 가슴으로 여성형 유방증을 가지고 있는 상태였다. 뿐만 아니라 얼굴과 목의 경계가 불분명한 이중턱과 게슴츠레하고 졸려 보이는 눈매, 밋밋한 인상을 주는 낮은 짧은코 등으로 삶에 대한 자신감이 현저히 떨어진 상태였다.
이에 맥미남 의벤져스 에이비성형외과 김주연, 이진호, 성익현, 이정환 원장은 사례자를 위한 맞춤 솔루션을 제안했다. 먼저, 고해상도 초음파 검사를 통해 가슴앓이 내남자의 현재 가슴 상태를 진단했다. 가슴앓이 내남자의 가슴에는 정상적인 성인 남성에게는 없는 유선조직이 있다며, 유선조직은 단순 지방이 아니기 때문에 운동과 병행한 여유증수술을 진행해야 한다고 진단했다. 여유증을 가슴 발달 정도에 따라 4개의 등급으로 분류하는데 가슴앓이 내남자는 여유증 중에서도 가장 심한 등급에 해당됐다. 이에 유선 조직 제거와 더불어 피하지방 제거를 진행해 여성 유방처럼 처지고 튀어나온 가슴을 평평하고 탄력 있는 남성미 넘치는 가슴으로 개선했다.
또한 가슴앓이 내 남자는 게슴츠레하고 졸려보이는 사나운 눈과 짧고 펑퍼짐한 코를 가지고 있었는데, 이는 안검하수 눈성형과 트임 성형으로 눈을 뜨는 근육의 힘을 조절하여 눈매를 인위적이지 않고 남자다운 눈매로 개선했다. 이어 짧은코성형과 복코성형을 진행해 낮고 짧은코를 콧대부터 코끝까지 직선라인으로 높고 세련된 코라인으로 교정했으며, 끝으로 이중턱 지방흡입수술로 이중턱을 제거하고 갸름한 턱라인을 완성시켰다.
모든 솔루션을 마치고 가슴앓이 내남자는 자신감 넘치고 밋밋하고 촌스러운 이미지에서 또렷하고 세련된 남자 모습으로 변신하여 스튜디오에 당당히 등장했다. 맥미남 MC들은 환골탈태한 가슴앓이 내남자의 큰 변화에 박수를 치며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가슴앓이 내남자도 당당한 발걸음과 힘찬 목소리로 앞으로의 달라진 삶을 예고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솔루션 종료 후 에이비성형외과 김주연 원장도 “변화 과정을 극복한 의지로 하면 뭐든지 잘 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며 가슴앓이 내남자의 미래에 대해 응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