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29.68

  • 21.06
  • 0.51%
코스닥

919.67

  • 4.47
  • 0.49%
1/4

홈플러스 PB '매출 효자'…3년 연속 두자릿수 성장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홈플러스 PB '매출 효자'…3년 연속 두자릿수 성장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홈플러스는 자체브랜드(PB) 제품 판매가 큰 폭으로 늘어 매출 증가를 이끌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해 상품을 구매한 고객 10명 중 3명이 PB 제품을 사갔다. PB 매출 증가율은 3년 연속 10%를 넘었다. 이는 PB 상품 종류가 2019년 900여 종에서 2023년 3000여 종으로 세 배 이상으로 증가했기 때문이다. ‘이춘삼 짜장라면’ ‘이해봉 짬뽕라면’ ‘메가스톤IH 프라이팬’ 등이 대표적인 인기 제품이다.


    이 중 2022년 12월 출시한 이춘삼 짜장라면은 개당 500원이라는 가격 때문에 고물가 시대에 주목받고 있다. 이 제품이 인기를 끌자 홈플러스는 지난해 9월 후속으로 이해봉 짬뽕라면을 출시했다. 두 상품의 누적 판매량은 지난달 말 기준 1000만 개를 넘어섰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PB 상품이 고객의 방문을 이끄는 핵심 요소로 자리 잡았다”고 했다.


    이선아 기자 suna@hankyung.com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