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자균 LS일렉트릭 회장이 LS이모빌리티솔루션(e-Mobility Solutions) 멕시코 두랑고 공장 준공식에 참석해 북미 최고 전기차 부품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비전을 밝혔다.
5일 LS일렉트릭은 최근 전기차 부품 자회사 LS이모빌리티솔루션 멕시코 두랑고 공장 준공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구 회장과 김원일 LS이모빌리티솔루션 대표, 유승우 LS이모빌리티솔루션 멕시코법인장 등 주요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했다.
구 회장은 기념사에서 “LS이모빌리티솔루션이 북미 최고 전기차 부품 기업으로 성장해 미래 핵심사업의 한 축을 담당하게 될 것”라며 “최대 전기차 시장인 북미 시장 공략을 위해 과감하고 발빠르게 생산 거점을 확보한 만큼 그 성과도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LS이모빌리티솔루션 두랑고 공장은 연면적 3만5000제곱미 규모에 EV릴레이 500만대, BDU(Battery Disconnect Unit) 400만대 생산 능력을 갖췄다.
두랑고 공장은 2022년 4월 LS이모빌리티솔루션이 LS일렉트릭으로부터 물적분할한 이후 처음 구축한 해외공장이다. LS이모빌리티솔루션 두랑고 공장은 연면적 3만5000제곱미 규모에 EV릴레이 500만대, BDU(Battery Disconnect Unit) 400만대 생산 능력을 갖췄다.
이번 두랑고 공장으로 LS이모빌리티솔루션은 충북 청주와 중국 무석에 이어 세 번째 생산거점을 확보하게 됐다. 포드, 스텔란티스 등 북미 빅3 자동차 메이커와 파트너십을 공고히 하고, 추가 투자를 통해 현재 EV릴레이, BDU 생산라인을 증설해 오는 2030년 북미 매출 7000억 원, 전사 매출 1조 2000억 원을 달성한다는 전략이다.
북미 전기차 시장은 조 바이든 정부의 친환경 전기차 보급 지원 정책에 따라 2024년 현재 340만 대에서 2025년 460만 대, 2029년에는 820만 대까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회사 관계자는 “오는 2030년까지 판매되는 모든 승용차의 50%를 전기차로 생산하는 행정명령에 따라 포드 등 미국 주요 자동차 업체들의 전기차 개발은 가속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의명 기자 uimyu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