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러웨이골프가 2024년 신제품 '패러다임 Ai Smoke 패밀리'를 출시한다. 많은 골퍼들의 실제 스윙데이터를 기반으로 스윗스팟을 클럽 페이스 전체로 넓힌 'Ai 스마트 페이스'를 전면에 내세웠다.
캘러웨이는 17일 서울 익선동 누디트에서 출시행사를 열고 신제품을 공개했다. 시장에서는 19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이번 제품에 적용된 대표 기술은 'Ai 스마트 페이스'다. 골퍼들의 스윙데이터를 기반으로 캘러웨이의 슈퍼 컴퓨터가 수년간의 머신 러닝을 통해 페이스 전체가 스윗스팟의 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고안한 기술이다. 패러다임 Ai Smoke 드라이버 4종, 페어웨이 우드 4종, 하이브리드 3종, 아이언 3종에 모두 적용됐다.
Ai 스마트 페이스는 수백만개의 작은 스윗스팟인 마이크로 디플렉션으로 구성된 페이스를 통해 임팩트 시 정타를 치지 못하더라도 최적의 발사 조건과 스핀을 제공하게 된다. 캘러웨이의 머신 러닝과 함께 실제 골퍼 스윙 데이터 기반으로 제작된 5만개의 프로토타입 페이스 샘플 테스트로 각 모델별 헤드 페이스가 다르게 디자인됐다. 결과적으로 스윗스팟이 페이스 정중앙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닌 페이스 전체가 스윗스팟이 되는 효과를 제공하게 된다는 것이 캘러웨이골프 측의 설명이다.
Ai 스모크 시리즈 드라이버는 무게추를 조절해 구질을 바꿀수 있는 맥스, 관용성과 안정감을 제공하는 맥스 D, 상급자들을 겨냥한 트리플 다이아몬드, 여성과 스윙스피드가 빠르지않은 골퍼를 위한 맥스 패스트 등 4가지가 있다.
조수영 기자 delinew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