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가방컴퍼니와 제로투세븐이 18일 장초반 급등하고 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이날 저출산 공약을 발표한다는 소식이 호재로 작용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오전 9시 13분 현재 아가방컴퍼니는 전거래일 대비 1020원(17.38%) 오른 6890원에 거래되고 있다. 같은 시간 제로투세븐은 전장 대비 25.11% 뛴 8270원에 거래 중이다.
이들 종목은 모두 대표적인 저출산 관련주다. 아가방컴퍼니는 유아용 의류 도매업체로 유아 의류 및 용품을 영위하고 있다. 제로투세븐은 유아복 전문 제작업체로 최근엔 유아 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 등으로 중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정치권에 따르면 이날 한 위원장과 이 대표는 저출산 공약을 나란히 발표한다. 이 대표가 발표할 저출생 지원 정책에는 출산과 함께 휴직이 등록되는 '자동등록제'와 아빠의 육아휴직을 일정 기간 강제하는 '부모 쿼터제' 등이 포함될 전망이다.
한 위원장도 총선 1호 공약으로 저출산 관련 패키지 정책을 발표할 예정이다. 한 비대위원장은 출산 지원 대책은 물론, 육아휴직을 의무화하고 대상 자녀 연령을 확대하는 방안 등 일과 가정을 다층적으로 지원하는 패키지성 정책을 공개할 것으로 알려졌다.
신현아 한경닷컴 기자 sha0119@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