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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석열 대통령 "정책 홍보, 충주시 유튜브처럼 혁신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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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석열 대통령은 9일 “아무리 좋은 정책이라도 국민들이 잘 몰라 혜택을 받지 못하면 그 정책은 없는 것과 다름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충북 충주시 유튜브 채널인 ‘충TV’를 언급하며 “이런 혁신이 필요하다”고 했다. 공직자들이 정책 개발뿐 아니라 홍보에도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는 의미다.

윤 대통령은 이날 대통령실에서 새해 첫 국무회의를 열어 “어떤 정보를 어디로 어떻게 전해야 국민들께 확실하게 전달될지, 철저하게 국민의 입장에서 고민해주기 바란다”며 이같이 말했다.

윤 대통령은 “무엇보다 2024년 새해를 ‘민생 회복의 해’로 만들어야 한다”며 “올해 국민들께 직접 도움이 되는 새로운 정책이 많이 시행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온라인·원스톱 대환대출 플랫폼’ 확대 시행, 부모급여 인상(70만원→100만원), 늘봄학교 전국 확대,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A노선 수서~동탄 구간 개통, 대중 교통비 환급 제도인 ‘K-패스’ 도입 등을 사례로 언급했다.

윤 대통령은 “좋은 정책을 만들고 발표하는 것은 끝이 아니라 시작”이라며 “정책이 현장에서 잘 작동하고 국민들이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끝까지 책임지는 자세를 갖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윤 대통령은 ‘충TV’를 거론하며 중앙 부처의 정책 홍보를 독려했다. 충TV는 지방자치단체 중 최대인 55만6000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채널이다. 9급 공무원 출신인 김선태 주무관이 운영을 맡고 있다. 윤 대통령은 “충주시 홍보를 맡은 젊은 주무관은 ‘충TV’라는 유튜브를 만들어 참신하고 재미있게 정책홍보를 해 구독자가 충주 인구의 두 배를 넘어섰다고 한다”고 소개했다.

양길성 기자 vertigo@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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