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입학처장 김문석·사진)는 2024학년도 신입학 정시 모집에서 총 823명을 모집한다. 지난 학년도 768명에서 50여 명 확대됐다.
광운대는 가군 293명, 나군 108명, 다군 422명을 선발한다. 가, 나, 다 군의 수능 일반학생전형, 수능 고른기회전형, 수능 농어촌학생전형, 수능 특성화고졸업자전형은 수능 100%로 선발한다.
정시 다군 일반학생전형 중 스포츠융합과학과는 1단계에서 수능 60%와 학교생활기록부 40%를 합산해 선발한다. 2단계에서 1단계 성적 70%와 실기 고사 30%를 합산해 최종 합격이 결정된다. 학생부종합 특성화고 등을 졸업한 재직자전형은 서류 종합평가 100%로 선발한다. 수능최저학력 기준은 없다.
정원 외 농어촌학생, 특성화고 졸업자, 특성화고 등을 졸업한 재직자전형은 수시모집 미충원 인원을 정시 모집으로 이월해 선발한다. 수시 모집 결과에 따라 변경된 모집 인원은 원서 접수 전날인 내년 1월 2일 홈페이지에 공지된다.
광운대는 2024학년도부터 58명 정원의 반도체시스템 공학부와 74명 정원의 AI로봇전공을 신설했다. 반도체시스템 공학부는 시스템 반도체 분야 소자·공정·장비·설계의 통합적 기술 체계를 포괄해 가르친다. AI로봇전공은 로봇학, AI 프로그래밍 등 전문화된 교과목을 운영한다. AI로봇 엔지니어 양성이 목표다.
표준점수와 변환표준점수가 수능 반영 지표로 사용된다. 일반학생전형 자연계열의 경우 국어, 수학(기하 또는 미적분), 영어, 과학탐구 2과목이 반영된다. 인문계열은 국어, 수학(미지정), 영어, 사회·과학탐구 중 2과목이 들어간다. 일반학생전형 정보융합학부, 건축학과(5년제), 스포츠융합과학과 및 특성화고 졸업자전형은 반영 영역을 별도로 마련됐다.
고른기회전형도 정시로 모집한다. 세부적인 지원 자격으로는 △국가보훈대상자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한부모가족 지원 대상자 △농어촌학생이 있다. 수능 100%로 선발된다.
광운대는 입학 홈페이지에서 지원자 본인의 수능 성적을 입력해 3개년 입시 결과와 비교 분석할 수 있는 ‘KW온라인 입학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광운대 관계자는 “정시 상담솔루션을 활용해 지원하기 전에 합격 가능성을 가늠해볼 수 있다”고 했다.
정시 입학 원서 접수는 내년 1월 3일부터 6일까지 인터넷으로 진행된다. 일반학생전형 스포츠융합과학과는 1월 22일 1단계 합격자가 발표되고 1월 25일부터 26일까지 실기 고사를 시행한다. 최초 합격자 발표일은 2월 6일이다.
박시온 기자 ushire90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