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브릿지론 연장 성공에 이어 11월 공사 도급 계약을 시공사 ㈜대림과 체결한 루시아홀딩스가 도산대로에 공급하는 ‘루시아 청담 514 더 테라스’에 모델하우스 오픈 임박 소식을 전했다.
루시아홀딩스의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인 ‘루시아(LUXIA)’는 빛을 의미하는 라틴어 LUX와 고귀한, 심오한, 높음을 의미하는 라틴어 In Altus가 결합된 네이밍이다.
‘루시아 청담 514 더 테라스’는 국내 부동산 디벨로퍼 루시아홀딩스가 ‘루시아 도산 208’, ‘루시아 청담 546 더 리버’에 이어 세번째로 공급하는 프로젝트다.
루시아홀딩스는 자체 보유 및 운영 중인 루시아 갤러리 내 ‘루시아 청담 514 더 테라스’ 유니트 건립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현재 내부 인테리어 마무리 작업 중으로 유니트가 완공되면 예약제로 갤러리를 관람할 수 있다.
‘루시아 청담 514 더테라스’는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일원에 들어선다. 지하 6층~지상 20층, 공동주택 25세대(계약면적 257~452㎡)와 오피스텔 20실(계약면적 179~223㎡)을 합쳐 총 45세대로 지어진다.
단지는 수직 숲 컨셉으로, 건물에 나무와 식물을 식재해 건물 자체가 숲을 이룰 수 있도록 한 그린 건축물이다. 도시적이고 획일화된 건축 방식이 아닌, 자연과 사람, 주거공간이 어우러지며 각자가 그 본연의 가치를 실현하는 데에 목적을 두고 있다.
각 세대별로 조망권, 일조권 등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방식이 적용될 예정이며, 이에 더해 단층형과 복층형, 펜트하우스 등 다양한 타입을 구성했다. 내부 평면은 고객의 취향과 니즈를 반영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개인 세대가 전유할 수 있는 넓고 프라이빗한 테라스도 제공된다. 독립된 나만의 공간인 만큼 홈카페, 소정원, 갤러리 등 개인 취향과 니즈를 반영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각 세대 및 건물 곳곳에 식재되는 다채로운 수종의 식물들을 통해 사계절이 변해가는 모습을 가깝게 누릴 수 있다.
세대 내에는 생활의 품격을 더해줄 고급 마감재가 적용된다. 이탈리아 하이엔드 주방가구 제품을 무상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명품 브랜드 제품들이 욕실에 시공될 예정이다.
단지 내에는 골프 파티룸, 멀티 피트니스, 웰컴라운지 등 다양한 맞춤형 커뮤니티 시설이 배치될 예정이고, 건물 최상층에는 풀카바나, 인피니티풀 등이 제공될 전망이다.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도 마련할 계획이다. 아트 큐레이팅을 비롯해 플랜테리어, 조식서비스, 하우스키핑, 발렛파킹 등 서비스를 제공하며, 모바일과 연동돼 편리한 루시아 브랜드만의 통합 리빙 플랫폼을 적용할 예정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