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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B, AI·챗GPT로 '살아있는 동화' 고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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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브로드밴드는 B tv 잼(ZEM)의 ‘살아있는 동화’에 인공지능(AI)과 챗GPT를 적용해 서비스 고도화에 나선다고 8일 발표했다.

SK브로드밴드는 이를 위해 8일 AI 멘탈케어 전문기업 플랙스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살아있는 동화는 아이와 부모의 얼굴, 목소리, 그림 등을 활용해 직접 동화를 제작하는 TV 동화책 서비스다. 2018년 출시 이후 ZEM 동화 시청 고객의 80%가 이용하고 있다. 몰입감, 공감력, 창의력, 어휘력을 키워준다는 설명이다.

플랙스는 모바일 아동 심리케어 서비스 ‘키즈 다이어리’를 제공 중이다. 키즈 다이어리는 아이가 AI 캐릭터와 대화하면서 영상 일기를 작성하거나 실시간 대화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서비스가 제공된다. 챗GPT를 기반으로 아이의 언어 수준에 맞춰 질문과 답변이 가능하다. 아이가 직접 그린 그림을 AI 캐릭터로 바꿔주고 아이의 여러 감정을 데이터로 패턴화해 심리 상태와 성장 과정을 분석한다.

양사는 살아있는 동화 콘텐츠에 AI와 챗GPT를 접목해 에듀테크와 아이의 감정 케어를 동시에 이룰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강희 SK브로드밴드 세그먼트마케팅 담당은 "이번 협력은 에듀테크와 심리 케어의 융합으로 새로운 키즈 시장을 만들고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플랙스와 지속해서 협력해 다양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승우 기자 leeswoo@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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