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 조직문화 구축 및 혁신 문화 확대
GM다양성위원회가 포용적인 기업 문화를 구축하고 세계에서 가장 포용적인 기업이 되겠다는 비전을 담아 다양성 주간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3년 연속 진행하고 있는 GM 다양성 주간 동안에는 GM의 핵심 행동양식인 다양성, 형평성 및 포용성을 바탕으로 사회 공헌활동, 네트워킹, 문화 체험, 인재 역량 개발 등 임직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포용적이고 열린 조직문화를 구축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올해 다양성 주간은 '에브리바디 인, 포용성의 실천과 네트워크의 확장'이 주제다. 글로벌 문화 및 음식 체험, 장애인 제빵사 베이킹 수업, 장애인과 함께하는 플로깅 등을 진행한다.
외부 기업인 온세미와 포스코 E&C,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 고려대학교, 서울대학교 등 국내 유수 대학들을 초청해 네트워크 세션도 가진다. 또 문화적 배경이 다른 이웃, 외부 기업 및 단체들과의 교류를 통해 다양성과 포용성에 대한 가치를 제고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다양성 위원회의 공동의장인 GM 한국사업장 법무부문 원지영 부사장은 "GM은 세계에서 가장 포용적인 기업 비전 달성을 위해 앞으로도 이러한 활동을 적극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다양성 위원회는 부서, 직위, 세대 등에 관계없이 GM 임직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개방된 조직이다. 성별은 물론, 세대, 지역, 계층 등까지 확장된 개념의 다양성을 포용한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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