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렌츄컴퍼니는 유해한 성분을 최소화하고 건강한 성분을 더한 논알콜 와인과 디저트를 제공하는 웰니스 푸드테크 기업을 지향한다. 이 회사는 주류업계와 일반음료업계 시장을 타깃으로 ‘비알코올 와인·수면 음료’를 표방하는 ‘츄퍼뱅쇼 졸린가바’ 제품을 출시했다.
츄퍼뱅쇼 졸린가바는 특허받은 레드와인 농축 가공 방식을 적용해 만든 뱅쇼(프랑스 전통 와인 차)에 가바(GABA)를 가미한 비알콜 와인·수면 음료라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가바는 뇌세포의 대사 기능을 억제해 신경 안정 작용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신경 전달 억제 물질을 일컫는 용어다. 로렌츄컴퍼니 관계자는 “츄퍼뱅쇼 졸린가바 한 병에는 쌀에서 유산균을 발효해 안전하게 추출한 ‘라이스 가바’가 4000㎎ 함유돼 있다”며 “수면 장애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보다 편안한 밤을 선사하기 위한 취지에서 제품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꼭 수면을 위한 목적이 아니라도 식사 자리에서 다 함께 마실 수 있는 논알콜 와인 제품이다. 로렌츄컴퍼니 관계자는 “논알콜 와인 소비자들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게 깊은 풍미를 내기 위한 스페인산 레드 와인을 사용했다”며 “과일 농축액 또한 엄선한 원재료를 사용해서 깊고 진한 오리지널 뱅쇼의 맛을 재현했다”고 자신했다.
로렌츄컴퍼니는 식음료(F&B) 기업으로서의 영역을 넓히는 행보를 지속해나가고 있다. 지난해에는 두바이 제과 전시회에, 올해는 ‘드링크 서울(DRINK SEOUL) 2023’ 와인엑스포에 참가했다. 이 회사는 지난해 판로를 52개로 대폭 확장했다.
오유림 기자 our@hankyung.com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