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이 경기 의정부시 의정부역 인근에 짓는 ‘의정부 센트럴시티 아이파크’(조감도)를 이달 선보인다. 미군 반환 공여지에 조성되는 49층 복합단지다.
의정부동 253의 19 일대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최고 49층, 3개 동, 총 493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아파트와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 판매시설을 함께 갖춘 주상복합단지다. 아파트는 전용면적 75·84·101㎡ 등 세 개 주택형 413가구,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84㎡ 80실로 구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미군 라과디아 캠프 부지는 공공청사와 경기북부 광역행정타운, 을지대 의정부캠퍼스와 을지대병원 등으로 개발되고 있다.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과 가능역을 비롯해 의정부경전철 의정부역, 흥선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의정부역에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노선이 2028년 개통될 예정이다. 의정부역을 중심으로 반경 1㎞ 내에 신규 아파트 공급이 이뤄지고 있어 주거환경 개선 효과도 기대된다.
단지 반경 1㎞ 내에 신세계백화점 의정부점, 하나로마트 가능점 등이 있다.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 및 의정부 을지대병원을 비롯해 의정부시청, 의정부세무서, 의정부정보도서관, 의정부예술의전당 등 생활편의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의정부시는 비규제지역으로 서울·경기·인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가구주 및 가구원, 다주택자도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박진우 기자 jwp@hankyung.com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