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도로통닭은 건강한 전기구이 누룽지 통닭을 메인 메뉴로 내세워 60여 개 사이드 메뉴와 함께 선보이는 주점 프랜차이즈다. 1998년 인천 가정동에서 전기구이통닭 포장마차로 시작해 2020년 7월31일 계산점부터 첫 가맹사업을 시작했다. 국내 최초의 전기구이통닭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코로나19 시국에도 차별화된 아이템으로 현재 계약기준 108호점을 돌파했다.
구도로통닭은 다양한 통닭 메뉴와 사이드 메뉴로 1차부터 3차까지 외식과 주점의 특징을 모두 가지고 있다. ‘3WAY(홀, 포장, 배달)’ 수익구조와 평균 5회전의 빠른 회전율로 안정적인 운영과 매출을 확보하고 있다. 예비 가맹점주들에게는 빅데이터 상권분석 및 맞춤 상담을 통해 궁금증을 적극적으로 해결해 주고 개점 때 마케팅 비용 400만원을 지원해주고 있다. 가맹점 순수익률은 평균 29%에 달한다. 전기구이통닭은 초벌, 재벌을 토대로 가슴살까지도 부드러운 식감을 살려 소비자들에게 극찬을 받고 있다. 다양한 사이드 메뉴는 조리가 간단하고, 높은 품질을 구현할 수 있도록 원팩으로 구성돼 있어 매장 운영을 위해 최상의 환경을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최근 구도로통닭은 배우 이준혁, 이종격투기 선수 추성훈과 첫 광고 모델 계약을 체결해 3가지 시리즈의 영상을 내보내고 있다. TV광고, IPTV, 네이버 스포츠 프로야구 생중계, 유튜브 등 다양한 마케팅 비용은 본사에서 100% 부담한다.
김리안 기자 knra@hankyung.com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