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코젠은 ‘큐어자임락’을 주성분으로 하는 곡물발효효소 식품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7일 밝혔다.
큐어자임락은 아미코젠이 인체적용실험을 통해 체지방 감소 효과를 확인한 곡물발효효소 식품이다. 아미코젠은 큐어자임락을 12주 섭취한 이후 내장지방 등 대사증후군과 관련된 특정 지방을 감소시키는 결과를 확인했다.
큐어자임락의 체지방 감소 기능 효과 등의 연구 결과는 해외 저명 학술지 ‘프론티어스 인 뉴트리션(Frontiers in Nutrition)’에 게재됐다. 프론티어스 인 뉴트리션은 식품영양학 분야 국제 학술지다.
아미코젠은 큐어자임락이 주성분인 곡물발효효소 식품을 출시해 해외 비만시장에 진출하겠다는 목표다.
큐어자임락에 사용된 곡물 유산균 바실러스 코아귤런스(Bacillus coagulans) ’KCTC13284BP’은 전통발효식품에서 분리된 균주다. 국산 곡물에 아미코젠의 24~48시간 특허 제조 발효공법을 적용했다. 곡물 유산균, 소화효소, 항산화효소등의 발효대사산물이 유효성분으로 포함됐다.
아미코젠 연구진은 해당 성분이 체지방 감소와 내장지방 감소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쳤을 것으로 보고 있다.
박찬주 아미코젠 헬스케어 본부장은 “곡물발효효소는 친환경으로 개발해 소아부터 성인들의 비만 예방과 환자들의 체지방 감소에도 효과적이고 매우 안전하다”며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마케팅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인혁 기자 hyuk@hankyung.com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