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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 김형국·이상민 디렉터 "라이즈, 11·12월 새 싱글…내년 1분기 새 앨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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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 김형국·이상민 디렉터 "라이즈, 11·12월 새 싱글…내년 1분기 새 앨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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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룹 라이즈(RIIZE)가 데뷔 이후 하반기 내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전망이다.

라이즈(성찬, 승한, 원빈, 앤톤, 소희, 쇼타로, 은석)는 4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데뷔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행사 진행은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선배인 슈퍼주니어 이특이 맡았다.

라이즈는 SM이 에스파 이후 3년 만에 내놓는 신인이자 그룹 NCT 이후 7년 만에 론칭하는 보이그룹이다.

회사의 창립자인 이수만이 떠난 후 'SM 3.0'이라는 이름 아래 새로운 도약을 약속했던 SM인 만큼, 라이즈를 제작한 SM 위저드 프로덕션의 김형국·이상민 총괄 디렉터가 무대에 직접 올라 팀을 소개했다.

먼저 김형국 총괄 디렉터는 '위저드 프로덕션'에 대해 "현재 SM에는 5개의 멀티 프로덕션이 존재하고, 프로덕션 안에는 아티스트들을 전담하는
전문 인력들이 창작의 자율성과 독립적 의사결정을 바탕으로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MC 이특 씨가 속한 슈퍼주니어, 엑소, 그리고 오늘의 주인공인 라이즈를 담당하는 프로덕션"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이상민 디렉터는 팀명에 대해 "성장하다는 뜻의 '라이즈(RISE)'와 실현하다는 뜻의 '리얼라이즈(REALIZE)'를 더해 탄생됐다. 함께 성장하고 꿈을 실현해 나아가는 팀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면서 "제가 직접 지은 이름인데 소개하게 돼 영광"이라고 했다.

라이즈라는 팀의 핵심은 팀명처럼 '성장'에 있다고. 김 디렉터는 "SM은 매번 차별화된 색깔의 그룹을 선보여 K팝의 새로운 시대를 리드해왔다. 라이즈를 기획하는 단계에서도 같은 고민을 했는데, 치열한 논의 끝에 결론 내린 라이즈 차별화의 기본은 역시 음악이었다"면서 "좋은 '음악'을 들려드리려는 SM의 진심과 라이즈의 핵심인 '성장'이라는 키워드가 만났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일곱 명의 최정예 멤버들이 성장하면서 겪는 다양한 경험과 감정을 음악에 담아보자고 생각했다. 이것이 라이즈의 독자적 장르 '이모셔널 팝'의 시작"이라고 강조했다.

향후 라이즈의 활동과 관련해서는 "오늘 데뷔 앨범 '겟 어 기타' 발매에 이어 올해 11월과 12월, 2개의 새 싱글을 순차 발표한다. 곡은 이미 준비되어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라이즈가 본격적으로 해외에 진출해 글로벌 팬들과의 접점을 넓혀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며 도자캣·저스틴 팀버레이크·칼리드·핑크·푸 파이터스 세계적인 레코드사인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 산하의 RCA 레코드와 레이블 계약을 체결했다고 알렸다.

김 디렉터는 "정식 데뷔 전 레이블 계약을 체결한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인 만큼 RCA와의 레이블 계약을 통해 라이즈는 글로벌 시장에서 더 성장해갈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또 이 디렉터는 "나아가 2024년 1분기 라이즈의 새로운 앨범 발매를 계획하고 있고, 해당 시점에 맞춰 전 세계를 무대로 한 각종 프로모션 및 공연, 이벤트를 준비 중"이라고 부연했다.

라이즈의 첫 싱글 앨범 '겟 어 기타'는 이날 오후 6시에 발매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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