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20.36

  • 13.98
  • 0.55%
코스닥

693.15

  • 3.68
  • 0.53%
1/3

방탄소년단 '퍼미션 투 댄스' MV 6억뷰 돌파…통산 12번째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그룹 방탄소년단이 6억뷰 뮤직비디오를 하나 더 추가했다.

소속사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2021년 7월 9일 공개된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14일 오전 4시 21분 6억 건을 돌파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통산 12번째 6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퍼미션 투 댄스'는 현실의 벽에 부딪히고 고단한 하루를 보낸 모두에게 '춤은 마음 가는 대로 허락 없이 마음껏 춰도 된다'라는 메시지를 전하는 댄스 팝 장르의 곡으로, 발표와 동시에 미국 빌보드 메인 송 차트 '핫 100'에 1위로 진입했다.

또한 이 곡은 누적 재생수 3억 회 이상 작품에 주어지는 일본 레코드 협회 '트리플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뮤직비디오는 여러 공간을 넘나들며 신나게 춤을 추는, 밝고 활기찬 멤버들의 분위기를 담았다. 특히 뮤직비디오 후반부에 일곱 멤버가 군중과 함께 춤을 추는 장면에서는 국제 수어를 활용한 특별한 퍼포먼스가 깊은 울림을 선사한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퍼미션 투 댄스'를 포함해 총 39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17억뷰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 16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Feat. Halsey)', 15억뷰의 'DNA', 13억뷰의 '마이크 드롭(MIC Drop, Steve Aoki Remix)', 12억뷰의 '아이돌(IDOL)', '페이크 러브(FAKE LOVE)', 9억뷰의 '피 땀 눈물', '버터(Butter)', 7억뷰의 '불타오르네(FIRE)', '쩔어' 등이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