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가 우루스와 우라칸 라인업 인기로 올해 상반기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 람보르기니는 국내 시장에서도 전년 대비 판매량이 큰 폭으로 증가하며 선전했다.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는 올해 상반기 매출이 지난해 동기 대비 6.7% 증가한 14억2100만 유로(약 2조169억원)를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7.2% 늘어난 4억5600유로(약 6471억원)를 올렸다. 증가한 매출과 영업이익을 바탕으로 매출액 순이익률은 32.1% 증가했다.
상반기 전 세계적으로 인도된 람보르기니 차량 인도 대수는 전년 대비 4.9% 증가한 5341대다. 람보르기니 측은 "슈퍼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우루스와 V10 슈퍼 스포츠카인 우라칸 라인업은 2024년 하반기까지 생산분이 모두 완판됐다"고 설명했다. 이들 차량은 3억원대의 고가 모델이다.
대륙별로는 △유럽·중동·아프리카 2285대 △아메리카 1857대 △아시아·태평양 1199대 등이 인도됐다. 국가별로는 미국이 1625대로 1위였고 영국(514대) 독일(511대) 중국·홍콩·마카오(450대) 일본(280대) 이탈리아(270대) 순이었다. 한국은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한 182대가 인도됐다.
최수진 한경닷컴 기자 naiv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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