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455.91

  • 48.76
  • 1.95%
코스닥

678.19

  • 16.20
  • 2.33%
1/3

"고기도 아닌데"…스타벅스서 출시 2주 만에 10만개 팔린 음식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스타벅스코리아는 대체육을 활용한 메뉴인 '플랜트 미트볼 치즈 샌드위치', '플랜트 미트 에그 포카치아', '플랜트 미트볼 수프' 3종이 출시 2주 만에 누적 10만개 이상 판매됐다고 16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이 메뉴 3종에 대두단백, 식물성 오일, 식이섬유 등 식물성 원료로 고기의 식감과 풍미를 구현한 대체육을 넣었다. 스타벅스는 지난 2021년부터 식물성 원료를 이용한 메뉴를 출시해왔다.

또 식물성 식품에 대한 고객 관심이 높아지고 가치소비 트렌드가 확산함에 따라 오트유 등을 활용한 음료도 개발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