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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페인 SPA 브랜드 '자라'의 질주…명품 LVMH·디올 추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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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기사는 국내 최대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제조직매형 의류(SPA) 브랜드 자라를 소유한 스페인 인디텍스가 1분기에 사상 최대 실적을 냈다. 인디텍스 주가는 6년 만에 가장 큰 폭으로 치솟았고, 시가총액은 1000억유로를 넘어섰다. 중·저가 전략을 내세운 인디텍스의 시총은 명품기업 크리스찬디올을 추격하고 있다.

인디텍스는 올해 1분기(2~4월)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 증가한 76억1000만유로(약 10조6000억원)라고 7일(현지시간) 발표했다. 같은 기간 순이익은 11억7000만유로(약 1조6000억원)로, 전년 동기보다 54% 급증했다. 추정치(9억7500만유로)를 크게 웃돌았다. 이날 스페인 증시에서 인디텍스 주가는 5.69% 오른 33.63유로에 거래를 마쳤다. 하루 상승 폭으로는 2017년 8월 이후 6년 만의 최대다. 인디텍스 주가는 올해 들어 30% 넘게 올랐다.

이날 종가 기준으로 인디텍스의 시가총액은 1046억유로(약 146조원)다. 파이낸셜타임스(FT)는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스태티스타를 인용해 증시에 상장한 세계 패션기업 중 인디텍스가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7일 종가 기준 시가총액 4063억유로) 나이키(1645억달러) 크리스찬디올(1391억유로)에 이어 네 번째로 시총이 큰 기업이라고 했다.

자라의 매장 효율화가 수익 개선의 핵심 요인으로 꼽힌다. 자라는 올해부터 옷에 부착된 태그를 떼고 새로운 보안 기술을 도입, 고객이 계산대에 머무르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피팅룸의 디지털화, 매장에 마련한 온라인 쇼핑 공간 등을 통해 고객 편의를 높이기도 했다. 이에 더해 수익성이 낮은 매장은 과감하게 문을 닫는 대신 영국 런던, 프랑스 파리 등 주요 도시의 매장을 94개 늘리는 등 ‘선택과 집중’ 전략도 효과를 발휘했다. 그 결과 인디텍스의 총마진율은 10년 만에 가장 높은 수준인 60.5%까지 올라갔다.

2분기 실적 전망도 긍정적이다. 지난달부터 이달 4일까지 인디텍스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16% 늘었고, 이익이 코로나19 전 정점을 넘어설 것이란 전망도 나온다.

인디텍스는 올해 매장 공간을 3% 넓히기 위해 16억유로를 투자할 예정이다. 판매에서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서다. 인디텍스는 2025년까지 미국 주요 도시에 약 30개 매장을 새로 열거나 보수하는 등 미국 시장에 집중할 예정이다. 미국은 인디텍스에 두 번째로 큰 시장(러시아 시장에서 철수 이후 기준)이다.

RBC캐피털마켓은 인디텍스 목표주가를 34달러에서 37달러로 상향했다. 이 회사의 올해 매출이 지난해보다 최소 10%, 순이익은 20% 늘 것으로 예측해서다.

장서우 기자 suwu@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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