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체별 매매동향- 최근 3일간 외국인 대량 순매수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94.2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5,342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95.5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21.9%, 62.8%로 비중이 높다.
한편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3일 연속 19.7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더욱이 최근 3일간 외국인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와이지엔터테인먼트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혼자서도 잘해요 - 현대차증권, BUY05월 15일 현대차증권의 김현용 애널리스트는 와이지엔터테인먼트에 대해 "블랙핑크가 나홀로 견인한 서프라이즈. 2분기에도 블랙핑크 월드투어 이어지고, 트레져 컴백 가능성 상존. 2분기 동사 아티스트 주요 활동으로는 블랙핑크 및 트레져의 월드투어가 지속되는 한편, 트레져 음반 컴백 가능성도 높아지는 상황으로 판단됨. 음반 판매량은 163만장으로 전분기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되는데, 4월 지수 솔로 앨범이 32만장 판매된 점을 감안하면 트레져 컴백시 달성 가능할 것으로 예상. 베이비몬스터 데뷔 임박으로 블랙핑크 의존도 줄어들 전망."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90,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