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톡스는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올해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 증가한 427억원이었다고 15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18억원으로 67% 감소했고, 순이익은 55억원을 기록해 22% 늘었다.
필러 부문이 전년 동기 대비 국내외 모두에서 20% 이상 성장했으며, 지난해 대량 생산에 돌입한 보툴리눔 톡신 제제 '코어톡스'가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하며 매출 증가를 이끌었다고 했다.
톡신 제제 'MT10109L'의 미국 식품의약국(FDA) 허가 신청을 위한 설비 준비, 더마코스메틱 등 신규 사업의 마케팅 증가, 균주 및 제조공정 도용 관련 소송으로 발생한 일회성 지급수수료 등으로 영업이익은 줄었다고 설명했다.
메디톡스는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여러 분야에 투자를 확대할 계획이다. 새롭게 진출한 더마코스메틱과 건강기능식품 분야에서도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으로 가시적 성과를 창출할 방침이다.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뉴라덤'은 최근 다수의 신제품을 출시했다. 병원 중심의 기존 사업 영역을 탈피해 기업소비자간거래(B2C)로 영역을 확장, 인지도 제고 활동에 집중하고 있다고 전했다.
주희석 메디톡스 부사장은 "1분기가 계절적 비수기임에도 전년보다 많은 매출을 달성해 고무적"이라며 "올해는 전사 역량과 가용 자원을 총동원해 목표로 삼은 사상 최고 매출을 달성, 새롭게 도약하는 해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메디톡스는 미국 등 선진 톡신 시장 진출을 위해 연내 FDA에 비동물성 액상형 톡신 제제 MT10109L의 허가를 신청할 계획이다. 계열사 메디톡스코리아에서 개발 중인 차세대 톡신 제제 '뉴럭스'도 조만간 국내 허가를 획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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