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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 피트니스 플랫폼업체인 펠로톤 인터랙티브가 온라인 매출의 성장 둔화에 직면한 것으로 나타났다.
모건스탠리는 12일(현지시간) 시밀러웹의 데이터를 인용해 펠로톤의 2023 회계연도 3분기(1~3월) 웹 트래픽이 전년 동기 대비 27% 줄어들었다고 밝혔다. 로렌 센크 모건스탠리 애널리스트는 "웹 트래픽이 코로나19가 유행하기 전보다 높긴하지만 최근 2년 추세는 계속 악화되고 있다"며 "성장세로 돌아가기에 필요한 안정성을 찾지 못했다"고 말했다.
이같은 부정적인 분석에 펠로톤의 주가는 이날 정규장에서 10.20달러로 11.23% 하락한 뒤 시간외 거래에서 0.39% 추가하락한 10.16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펠로톤은 코로나19 팬데믹의 최대 수혜주로 꼽혔다. 각국의 봉쇄조치에 소비자들이 펠로톤의 홈 피트니스 장비와 프로그램을 이용하기 시작했고 2020년에 주가는 430% 급등했다. 하지만 부담스러운 비용이 소비자들의 발목을 잡았고 주가는 2021년 76% 떨어진데 이어 작년엔 78% 하락했다.
펠로톤은 수요 둔화를 반전시키고자 아마존과 협업을 시작했고 올 들어 주가는 약 28% 상승했다. 모건스탠리는 약 7만명의 피트니스 가입자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했다. 센크 애널리스트는 "수익성 높은 새로운 수요가 어디서 더 나올 수 있는지 점점 더 불분명해지고 있다"며 펠로톤에 대해 중립 의견을 유지했다. 목표주가는 4.50달러다. 펠로톤의 3분기 실적발표는 다음달 10일로 예정돼있다.
실리콘밸리=서기열 특파원 philo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