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납축전지 배터리 사업부문
-글로벌 수준 품질관리 체계 입증
한국앤컴퍼니가 한국인정기구(KOLAS)로부터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국제공인시험기관(ISO 17025)' 인정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한국앤컴퍼니는 납축전지 배터리의 공신력과 품질관리의 우수성을 담보하기 위하여 ISO 17025 인정을 진행했다. 이후 국제적인 신뢰성과 전문성을 겸비한 자동차 부품 제조회사로서 글로벌 수준의 품질관리 체계를 입증했다.
이번 인정 획득을 통해 한국앤컴퍼니는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서 자동차용, 산업용 납축전지 제품에 대한 다양한 성능 시험을 수행할 수 있게 됐다. 또 검사 결과는 국제 공인 성적서와 동등한 효력을 가진다.
한국인정기구는 국가표준제도 확립 및 각종 시험기관 자격 인증 업무 수행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시험기관의 품질 시스템, 시설이나 장비, 기술 능력 등에 대한 적합성 평가를 통해 국제공인시험기관의 자격을 부여한다. 이를 위해서는 체계적인 경영 시스템 검토와 데이터 및 정보 보안 관리 등의 국제 기준을 모두 충족시켜야 한다.
한국앤컴퍼니에서 납축전지 배터리 사업부문을 담당하는 ES 사업본부는 현재 국내를 비롯해 미국과 유럽, 두바이에 위치한 4개의 글로벌 영업 거점, 3개의 국내외 생산시설, 한국 R&D 센터를 두고 있다. 또 전 세계 약 100개국, 450개 고객사 대상 납축전지 배터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한국앤컴퍼니는 최근 국내 시장에서 글로벌 브랜드 '한국'을 반영한 프리미엄 AGM 배터리를 새롭게 선보이는 등 지속 성장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한성자동차, 'AMG 서울 에디션' 2023 컬렉션 공개
▶ 유니티, '유니티 인더스트리' 출시
▶ 포르쉐코리아, '포르쉐 드림 서클' 업무협약 체결
▶ 유니티, '유니티 인더스트리' 출시
▶ 포르쉐코리아, '포르쉐 드림 서클' 업무협약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