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01.24

  • 20.61
  • 0.83%
코스닥

677.01

  • 3.66
  • 0.54%
1/3

"탁송 서비스 고도화"…오픈마일, 탁송기사 교육프로그램 도입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종합 차량관리 업체인 오픈마일은 온라인 교육 전문기업 365원격평생교육원, 비트캠퍼스와 탁송 대리기사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그동안 탁송 대리기사 업무는 차량을 이동시키는 단순 노동으로 여겨졌지만 최근에는 탁송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서비스와 결합하면서 점차 전문화되는 추세다. 특히 오픈마일은 '픽업앤 딜리버리', '픽업앤 충전'과 같이 '탁송+서비스' 개념을 도입해 시장규모를 확대하면서 고객과의 소통, 고객서비스 개선에도 앞장서고 있다는 평가다.

교육과정은 '탁송플랫폼 프로세스 입문'과 '플랫폼 운송 및 미래모빌리티 전략'으로 진행된다. 탁송 고객서비스 분야는 △탁송 시장의 이해 △탁송시 필요한 고객 서비스 역량 △의사소통 기법 △고객 불만 응대 등 탁송기사에게 꼭 필요한 내용을 체계적으로 담고 있으며 국민 내일배움카드 발급시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교육 이수를 완료한 탁송 기사에게는 향후 오픈마일 인증제도를 통해 수수료 절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박경현 오픈마일 대표는 "차량 제조사별로 각기 다른 조작법을 알기 쉽도록 교육 과정을 구성했다"며 "고객사 요구에 맞는 맞춤 교육을 진행해 탁송 시장에 신규 진입하는 기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강경주 기자 qurasoha@hankyung.com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