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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코리아, 한국 맞춤형 서비스로 AS 만족도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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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코리아, 한국 맞춤형 서비스로 AS 만족도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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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자동차코리아는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 컨슈머인사이트의 ‘2022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애프터서비스(AS) 만족도 부문 공동 1위에 올랐다. 공식 서비스센터 및 협력 정비업체 등을 이용한 경험이 있는 3만1220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수입차는 물론 국산차까지 모두 포함해 최고점을 기록했다. 이윤모 볼보코리아 대표는 “내실 있는 성장을 위한 끝없는 고민과 노력이 증명됐다”고 말했다.

볼보는 업계 최초로 한국 시장을 위해 300억원을 투자해 티맵모빌리티와 공동으로 개발한 티맵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전 차종에 적용했다. 최장 5년 또는 10만㎞ 워런티 및 메인터넌스 제공 등 한국 맞춤형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서비스 통합 브랜드인 ‘서비스바이볼보’를 아시아 최초로 국내에 선보이기도 했다. 지난 7년간 서비스센터 개수를 129% 확대했으며 볼보 개인 전담 서비스(VPS) 도입, 평생 부품 보증 제도 시행,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고전압 배터리 보증 무상 확대 적용 등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티맵인포테인먼트 서비스는 음성 제어만으로 차량 내 주행환경을 업그레이드해 ‘답답한 수입차 내비’라는 오명을 벗었다. 티맵(TMAP), 누구(NUGU), 플로(FLO)가 통합돼 ‘아리아’라는 발화어를 통한 음성 명령으로 정보 탐색, 음악 재생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전화와 문자, 차의 주요 기능 설정, 스마트 홈 기기 연결 등이 가능하다.

볼보코리아는 올해도 서비스 만족도 1위 브랜드로 인정받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펼칠 예정이다. 4월부터 고객 평가단을 구성해 활동을 시작한다.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더욱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평가단은 온라인 발대식을 시작으로 서비스센터 방문 및 모니터링 평가(4월), 모니터링 후 좌담회(5월), 온라인 해단식(7월) 순으로 활동한다.

3월에는 안전한 여행을 위한 사전점검을 장려하기 위해 ‘서비스바이볼보 2023 스프링’ 캠페인을 진행했다. 전국 32개 공식 서비스센터를 방문해 20만원 이상 유상 수리를 진행한 고객에게 친환경 텀블러 또는 머그컵을 증정했다. 송경란 볼보코리아 고객서비스총괄(전무)은 “2023년에도 서비스 만족도 1등 브랜드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일규 기자 black0419@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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